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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s] 아이폰4 통화품질이 좋지 않다면 - olleh 콕콕!

길이 2010. 10. 2. 11:50

 

아이폰4! 통화품질이 나쁘다면 이렇게 신청하세요!

 

결혼하자마자 와이프와 함께 핸드폰을 모두 KT 아이폰4로 갈아탔다.

거금 80만원대 핸드폰을 2개를 뽑아버린거다. (물론 할부로 결제되는거지만... )

 

아이폰이 도착하고 몇일 신나게 사용하고 있던 찰라 신혼집 안방에서 통화를 할때면 상대방이 내쪽 통화소리가 자주 끊긴다는 소리를 몇번 들었다. 와이프도 마찬가지란다.

그럴때마다 거실로 달려나와 전화를 받으면 그나마 괜찮아 졌다는 소리를 듣곤 했는데...

 

안방에서 전화를 받을 일이 없어 귀찮기도 하고 몇일만 이러겠거니 하고 넘겨버리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 출근길...

출근준비를 마치고 가방을 챙겨들고 있는데... 마침 회사에서 전화가 왔다.

몇마디 통화를 나누지도 않았는데.. 상대편의 말이 뚝뚝 끊겨 들린다. 아니나 다를까 상대방도 내 목소리가 들렸다 안들렸다 한다고 했다. 잽싸게 거실로 나가 전화를 받았는데... 그래도 마찬가지다.

갑자기 욱!하고 스트레스가 올라왔다.

 

'젠장~ 비싼돈 주고 핸드폰 바꿨더니... 이게 먼짓이야...'

 

대충 통화를 마무리 하고... 회사에 와서.. 관련 정보를 찾아봤더니... 통화품질 센터에 신고하면 된단다.

아이폰을 개통하고 얼마 안있어서 KT통화품질 센터에서 보내준 문자가 기억났다.

 

아이폰을 뒤졌어봤더니.. 다행히 메세지가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었다.

 

 

[KT SHOW] 특정장소

에서통화불편하시면이

번호로연락주세요수신

환경점검후개선해드리

겠습니다. 

 

 

'음.. 이런문제로 KT에서 문자를 보낸거였군....'

 

냉큼 전화를 걸어 통화중 끊김현상에 대해 설명했다.

어디서 그런현상이 자주 발생하냐고 묻길래... 몇몇군데서 이런문제가 있긴한데, 일단 집이 제일 급하다고 했다.

 

직원이 내용을 들어보더니... 잠시후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저희쪽으로 신고하는 것은 맞는데

현재 신고접수가 너무 많아서 저희쪽으로 접수를 하시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 다른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한다.

 

먼저 아이폰의 app Store에서 '콕콕'으로 검색을 해 보면 'olleh 콕콕'이라는 어플이 있을거란다.

그걸 다운받아서 증상과 함께 중계기 설치요청을 하면 24시간 이내로 처리가 될거란다.

 

직원이 하도 공손하게 이야기 해 주길래... 별다른 컴플레인없이 전화를 끊고

어플을 받아 설치했다.

 

 

자~ 그럼 해당 어플의 사용법을 소개한다. 앞서 말한 것 처럼...

아이폰 app Store 에서 [검색]메뉴를 통해 '콕콕'을 검색해서 'olleh 콕콕'을 다운받는다.

 

 

 

어플을 실행하면 show 3G망 불편신고와 Wifi zone 불편신고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뜨는데....

나는 통화중 끊김현상이니 '음성통화중절단'을 선택하고

 

 

문제발생 위치를 집주소로 신청...

단독주택... 빌라..아파트.. 지하철 등등... 선택메뉴가 나오는데

내가 사는 곳은 빌라이긴 하나 빌라의 이름이 없다. 사는 호수만 있는 건물인데...

 

빌라이름과 동을 입력을 안했더니 정확하게 입력하란다.. --;

대충 아무거나 입력하고

 

 

 

접수를 완료했다. 접수시간 2010.09.30 10:36:20...

정확히 10분후에 KT로 부터 문자한통이 날라왔다.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30분 후... 혹시나 해서 해당 어플의 접수내역 확인에 들어가봤더니.. 어느샌가

1차처리 완료.. 2차처리 진행중으로 단계가 넘어가 있다.

 

음.. 확실히 처리가 빠르긴 한가보군....

기사가 언제 나오나 한번 확인해 봐야겠다.

 

대충.. 집의 구조가 문제면 가정용 중계기를... 주변 중계기 전파수신상태가 문제이면... 지역 중계기를 설치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찌되었던간에.. 집에서 비싼 전화기가 안터진다는 말은 다시는 안들었으면 좋겠다.

 

여러분들도 혹시나 집이나 회사, 자주 가시는 장소에서 통화품질이나 수신불량이라면... 언제든지

같은 방법으로 신고를 해보시라~!

 

과연 얼마나 빨리 처리가 될지.... 기대 된다~!

 

 

 

 

 

[ 가정용 소형 중계기가 설치된 모습 ]

 

 

p.s: 가정용 소형 중계기 전기세 보상받기

 

정상적으로 개통처리된 가정용 중계기 사용자는 신청인 본인이 직접 KT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가정용 중계기 전기료에 대한 부분에 대해 보상해 달라고 요청하면 1개월 500원 x 가입약정 24개월 = 12,000원을 다음달 요금에서 공제해 주니 알뜰하게 이용해 보기 바란다. (단, 본인명의로 중계기가 정상개통된 내역이 전산에 남아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정상적인 할인제도는 아니니 요령껏 요청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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