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이야기(Giri's Story)

사이버 마약? 이거 MC스퀘어 같은거네... 흠.. 본문

재밋는 이야기

사이버 마약? 이거 MC스퀘어 같은거네... 흠..

길이 2009. 2. 20. 18:0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에 출근해서 뉴스를 보니 재미있는 기사가 눈에 띄었다.
참.. 제목하나 잘 만드시는 구려... 이거 분명.. 낚시질 이겠거니..하고.. 몇몇 기사를 봤더니... 내용은 아주 심각하다.

- 사이버마약 아이도저 유포중…사이버 안보에 치명적 - SSTV 연예
- 사이버마약, '아이도저' 중독성 무방비 노출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사회
- 아이도저, '인터넷 전자 마약' 국내소개 논란  - 아츠뉴스
- 뇌파 자극 사이버마약 ‘아이도저’ 한국 상륙 - 굿데이스포츠


"해외언론에서는 벌써 재제관련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 "하는데..
해당 관련 사이트 "아이도저"를 찾아보니.. 벌써 서버가 폭주된 상태... ㅋㅋㅋ 정말 많은 사람들이 낚시에 걸렸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을 가지고 기다렸더니.. 드디어 사이트가 뜬다. (국내사이트와 외국사이트가 존재한다.)
역시나... 아이도저 사이트에서는... 회원들의 커멘트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었고.
이용하는 회원들의 의견은... 외국내 사용자들중에도 효과에 대한 이야기가 분분하다고..
1~2%의 사용자들이 효과를 보고 있고, 98~99%는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하는데도..
뉴스에서 마치 100% 효과가 있는 것 처럼.. 보도하고 있는것이다.

사실.. 뇌파 혹은 뇌주파수와 관련된 우리나라의 MC2(엠씨스퀘어) 좋은 제품이다. 뇌파관련 논문이나 학회지를 보면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아이도저와 같은 데이터들이 설령 소수의 사람들에게라도
효과가 있다고 가정했을때 과연.. 저런 보도기사가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될까?
오히려 저런게 있으니... 한번 찾아서 들어봐라..? 라는 것밖에 안될꺼 같다.

필자도 그래서.. 열심히 찾아봤으니 말이다.
그리고 "안보에 치명적"이라는 위에 제목은... 좀.. 거시기 하지 않나 싶다. --;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아이도저의 사이버 마약은..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흔희알고있는.. MC2(MC스퀘어, 중고등학생들이 집중력 향상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기기)와 같은 주파수를 이용한 뇌자극 음향이다.

뇌에 자극을 주는 주파수 대역과 주기를 이용해 특정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는 원리인데...
관련 자료를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분류되어 있다.

+ Antianxiety (항 불안성)
+ Antidepressant (항 우울성)
+ Prescription (처방약)
+ Pure (정화)
+ Recreational (마약성)
+ Sedative (진정제)
+ Sexual (+19)
+ Sleep (수면)
+ Steroid (스테로이드)
+ Stimulant (각성제)
- reset.mp3


호기심이 있는 독자들을 위해 샘플을 제공하겠다. 샘플은 마약성이 아닌 "항 우울성" 분류임을 밝혀준다.
샘플을 듣고 나면 아마도 1000명중에 999명은... 식상하게 느낄것이다.

--------------------------
>> QuickHappy.zip <== 트래픽 폭주로 삭제함(2009/02/19)
--------------------------


실제 본 음향데이터는 상용자료로 외국사이트에서는 결제하고 받아야 한다. (아래는 해당 외국사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추가포스팅(2009-02-20)
------------------------------------------------------------------
염려했던 바와 같이... 인터넷의 힘은 강력하다. 처음에 몇몇 소규모 언론이 보도해서 염려를 했었지만..
어제(2/19일)는 메이저급 신문사들과 방송매체까지 '사이버마약'에 대해 다루기 시작했다.

심지어 방송 뉴스에서는 실제 실험까지 감행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물론 실제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검증해서..효과가 없으니 시도하지 말라.. 라고 결과가 났으면 좋았겠지만...
실험참가자의 인터뷰에서 "붕 뜨는 느낌이..." 라는 말과 함께... 실제 효과가 있다는 듯 한 암시를 주고 있다.
흠..

오늘은 라디오에서도 꽁트로 사이버마약에 대해 다루던데.. 내용이... 사이버마약에 취해
아들이 이상해졌다는.. 설정의 꽁트였다. (SBS FM 와와쇼 - 2009-02-20)

흠.. 가까이 하지 않았으면 좋으련만... P2P나.. 파일공유사이트에 너도나도 할것없이...
자료를 요청하고 그에 맞춰 자료들이 올라오고 있다.
이제는 마음만 먹으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정도로 급속하게 펴져 나갔다.

우리나라 매스컴... 정말 이대로는 안될 것이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너무나 자세한 범죄현장 취재에... 모방범죄문제가 심각하다고 지적되었었는데..
이번 건도.. 마찬가지로 엄청난 파급효과가 일어나고 있으니 말이다.

여러분들은 혹시나 호기심이 생긴다면...
구해서 듣는건 좋지만... 마약성 분류를 제외한 음향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MC스퀘어 처럼.. 정신집중이라던지.. 안정/행복.. 의도가 좋은 것들도 있으니...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