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이야기(Giri's Story)

결혼기념 - 와인만들기~ 짱 잼있어요! ^^* - 와인 만들기과정 소개 본문

리뷰,체험,사용기

결혼기념 - 와인만들기~ 짱 잼있어요! ^^* - 와인 만들기과정 소개

길이 2010. 6. 22. 16:56

 결혼기념으로 뭔가 추억도 만들 겸 선택한 셀프와인~!

 

남들은 결혼 후 1년, 2년, 3년... 기념일만 되면 어떤 이벤트를 할까 고민한다는데...

저는 그냥... 결혼을 기념해서 먼가를 남기고 훗날 결혼을 준비하면서 만든 추억들을 기념할 수 있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셀프와인 만들기에 도전해봤어요.

 

http://www.selfwine.co.kr - 셀프와인 (저희는 서울 시청점을 방문했답니다.)

 

자~ 셀프와인이 뭘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음.. 결혼 기념이나, 돌잔치, 결혼30주년기념 등등... 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두고...

와인의 특성상 오래두고 먹을 수 있는 발효식품이라....

결혼기념일이나 지인분들 선물드릴때 한병씩 꺼내쓸 수도 있는 그럼 선물대용 제품이랍니다.

 

말로 전해드리는것보다 직접 체험을 해보는것 보다 좋은 방법은 없겠죠?

 

자~ 그래서 만드는 과정을 화면으로나마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시라고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좋겠네요.

 

자~ 그럼..시작해 볼까요?

 

 

때는 2010년 6월 19일 토요일.... 2시에 방문하기로 예약하고... 서둘러 시청역으로 행했습니다.

가는 길에 DSLR 카메라를 안챙겨서 다시 집에 들려서 챙겨서 나온다고 점심도 못 먹고... ㅠㅠ

급한김에 시청역 도착하자마자 지하철 출구근처에 토스트 가게에서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시청점으로 향했습니다. (꼭 든든하게 식사하고 가세요. 이유는 포스트를 읽다 보시면 알게 됩니다. ^^)

 

 

 

 

자~ 드디어 도착, 셀프와인 시청점 입구입니다. 목적지에 도착했으니 도장한번 쾅 찍어야죠? 멋지게 포즈 한컷~! ^^

 

 

 

역시 저희랑 비슷한 생각을 가진 예비부부들이 먼저 와인을 만들고 계셨고, 중간중간 많은 손님들이 방문을 하시더군요.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 시음 전 여유부리는 모습입니다. ^^

 

 

 

자~ 가장 중요하면서도 난감한 순서입니다.

많은 와인들을 시음해보는 시간인데요.... 여러가지 와인을 시음해보고 맘에 드는 와인을 골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처음 1,2,3,4번 정도까지는 맘에 드는 와인들이 하나둘 머리속에 그러지지만 뒤로 갈수록 ㅎㅎㅎ

다 맛있는데 어떡하라구~~~~!!

 

마지막에 와인만들고 또 시음할 수 있게 해주시니까 첨부터 비싼 와인이라고 너무 많이 드시지 마세요.

저희 바로 앞의 커플들은 와인 만드는 과정을 쭈욱 지켜봤는데... 예부신랑,신부님 얼굴이 빨갛게 변해있어서 참 잼있었답니다. ^^ (사장님 말씀으로는 아주 가끔 드물게 술취해서 실수(?)하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ㅋㅋㅋ)

 

자~ 서로 상의하면서... 용도에 맞게 와인 종류를 고르면 됩니다.

저희는 레드와인과 아이스 와인(화이트)를 각각 1개씩 골라 둘다 주문하기로 했답니다.

 

 

 

셀프와인 시청점의 성공요인 중의 하나가 바로... 직원분들의 친절함이 아닐까 하는데...

정말 정말 친절하신 사장님과 듬직한 와인마스터님께서 상담과 제작과정을 도와주십니다.

 

카메라 들이대며 웃어달라는 요청에 활짝 웃어주시는 사장님~~

 

 

 

 자~ 이제 맘에 드는 와인을 골랐으니 와인을 직접 만들어 볼까요?

 

 

와인마스터님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와인 만들기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너무 자세한 설명은 여러분들의 재미있고 신기한 경험을 해치는 결과가 있을 수 있으니

중간중간의 과정은 생략하고, 중요한 부분만 설명해 드릴께요~

 

와인원액을 따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주 맛있는 포도원액입니다. ^^ 그렇다고 너무 많이 드시지 마세요.

1병이 줄어들수도 있어요~~ ^^*

 

 

 

 

자~ 원액과 정제수를 넣고 거품이 잘 나도록 와인을 열심히 섞어 볼까요?

몇분 안되는 과정이지만 저을때 땀이 삐질삐질나니까 특히 남자분들... 가게 가기전에 든든하게 식사하고 가세요... 잘못하면 여자친구한테 힘없다고 혼날지도 모릅니다. ㅎㅎㅎ ^^

 

저으면서 하도 웃고 떠들어서 아마 모르긴 몰라도 저와 새신부 입에서 나온 아밀라아제가 와인의 숙성을 왕성하게 도울겁니다.ㅎㅎㅎ

 

 

 

그리고 너무 혼자 열심히 하는 척 하지 마시고... 여자친구분께도 바톤을 넘겨서 '아~ 이래서 남자친구가 밥을 먹었구나~~~'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도 드려야 합니다. ㅎㅎㅎ

 

 

 

와인와 정제수가 배합이 잘되었는지 체크하기 위해 비중계에 와인을 담는 모습입니다.

 

 

 

전문가들 마냥... 실린더모양의 비중계에 체크해주는 센스~! 마치 연구원 커플갔죠? ㅎㅎㅎ

특히 남자분들~~! 혼자 사진찍고나서 보면... 자칫 김치공장에 견학온 거 처럼 보일 수 있으니 사진찍을때 뒤에 배경에 꼭 와인들이 나오게 사진 찍으세요. 품위있어야할 사진이 공장떼기로 한순간 전락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친절하시고~ 위트넘치시는 멋쟁이 와인마스터님입니다. 효모에 대해서 열심히 강의하시는 중...

78년생 솔로시라고 하니... 어디 괜찮은 처자있으면 소개팅 좀 시켜주세요~! ^^

 

 

 

자~ 명색히 결혼기념 와인인데... 우리 효모들이 사랑으로 와인을 숙성시킬 수 있게~ 하트모양으로 뿌려주는 센스~!!

 

 

하트모양그릴때 이쁘게 만드세요... 모양 제대로 안나오면 은근 속상할지도 모릅니다.~~ ㅎㅎㅎ

군데군데 찌그러지긴 했지만.. 그래두 이정도면 A이상은 받겠죠? ^^

 

 

 

자~ 와인이 완성되고..효모로 숙성단계처리를 했으니... 이제 숙성실로 고고씽~!

 

 

 

신성한 숙성실에서 난데없는 염장질 샷~~ 다른 커플들의 와인들이 조용히 숙성되고 있으니..

숙성실에선 정숙해주세요~~~ ㅎㅎㅎ

 

 

 

믿음직스럽게 사진 한장 박아주니... 어디서 장인의 냄새가 물씬 풍기죠? ㅎㅎㅎ

 

 

 

1차발효가 완료되면 이런식으로 2차 숙성단계에서 와인을 유리병으로 옮겨줍니다.

생각같아선 하나 들고가고 싶지만... 무게가 무게인지라... 보고만 있어도... 알딸딸해 지네요~!

이런 와인창고가 집에도 있었으면~~~~ ㅎㅎㅎ

 

 

 

자~ 와인을 다 만들고.... 마무리하면서... 기념촬영~...

너무너무 잼있는 시간이였고... 꼭 기념와인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방문해서 놀다가세요.

친절한 직원들분께서 허락해 주실겁니다. ^^

 

 

 

진열대에 놓인 와인들을 보니... 결혼기념, 돌잔치기념 등등... 각기다른 기념일들이 적힌 와인병들이 눈에 띄네요. 다들 행복하게 잘 사셨으면 좋겠어요~

 

 

 

라벨만들때 이쁜 사진 골라서 드려야 겠어요... 미리 만드신 분들꺼 참고해서 맘에드는 디자인으로 골라야 겠네요.

 

 

 

결혼 5주년~ 10주년때까지 아껴서 잘 간직해야 할텐데... 신혼분위기 낸다고 매일밤마다 꺼내먹어서 정작 그때가서 하나도 남아있지 않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벌써부터 드네요. ㅎㅎㅎ

 

자~ 이상... 길이의 셀프와인 시청점 .. 방문후기였답니다.

여러분들의 코멘트가... 더 멋진 후기를 쓰는데 힘을 주시는거 아시죠?

 

길이와 써니의 결혼준비 리뷰 포스트는 쭈욱~ 계속됩니다.

 

커밍순~ 기대하세요~! ^^* 길이의 써니의 결혼이야기는 http://www.cykus.com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