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이야기(Giri's Story)

Gmail 스팸필터기능 해제하기 - 메일 포워딩 사용자용 본문

일상생활

Gmail 스팸필터기능 해제하기 - 메일 포워딩 사용자용

길이 2010. 11. 20. 15:48

 

필자의 경우 많은 메일 계정주소의 통합관리를 위해 메일 포워딩 기능을 통해 하나의 계정(gmail)으로 통합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 계정1. 네이버 메일 => gmail 개인계정

- 계정2. 회사업무용 기업메일(gmail) => gmail 개인계정

- 계정3. 사이트 관리계정(gmail) => gmail 개인계정

- 계정4. 다음메일 => gmail 개인계정

 

 

여러개의 메일계정을 일일이 접속해 메일관리를 하는 것 보다,

메일 포워딩을 통해 최종적으로 사용하는 메일계정으로 메일을 전달해 마지막 계정만 확인하면 편리하게 메일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gmail 사용자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유는 거의 실시간으로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강력한 exchange 기능과 연동기능 때문이죠.

 

허나 gmail 의 최대 장점이자 단점중 하나인 스팸필터!

국내 최대메일서비스인 naver 메일이나 hanmail(다음)의 스팸필터는 gmail 의 그것을 따라잡기에는 아직 풀어야할 문제점이 많은 것 같네요.

 

앞서 언급한 gmail 스팸필터의 강력한 기능 덕분에 사용자가 원하든 원치않든 스팸으로 의심되는 메일은 사용자가 미쳐 확인하기도 전에 스팸분류함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30일후에는 스팸메일함이 삭제되어 간혹 잘못 분류된 메일을 확인할 방법조차 없어집니다.

 

 

 

종종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기업용 gmail 계정에서 세금계산서나 업무에 필요한 중요한 내용의 메일들이

1차적으로 스팸차단되어 포워딩이 되지 않고 메일을 보낸사람이 보낸사실을 확인해주는 경우,

부랴부랴 메일계정 스팸함을 뒤져 건져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위 그림처럼 스팸필터를 해제하고 최종 메일계정의 스팸필터를 이용해 메일을 관리하게 되면

스팸이 차단되었을때 일일이 각기다른 계정에 접속해서 스팸차단함을 뒤져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되겠죠.

 

오늘은 gmail 에서 스팸필터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mail의 환경설정 -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중요한 점은 최종메일계정에서는 아무런 설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워딩을 하고 있는 계정에서만 스팸을 해제하고 최종단의 스팸필터를 살려둬야 하는 것이 키포인트! 입니다.

 

 

포워딩중인 gmail 계정에 접속하여, [환경설정] - [필터]탭 - '새 필터만들기' 를 선택합니다.

포함할 검색어에 in:spam 이라고 입력하고 [다음 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면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스팸아님'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필터 만들기]를 눌러 설정을 적용합니다.

 

 

 

 

이제 스팸필터가 해제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스팸메일을 포함한 모든 메일이 포워딩 계정으로 전달됩니다.

 

 

 

 

 

최종 메일계정 단에서는 포워딩 계정에서 날아온 모든 메일(스팸포함)이 들어오게 되는데...

이는 최종 메일계정의 스팸기능이 자동으로 차단해주게되니 한 계정의 스팸차단함만 관리하시면 됩니다.

 

내용에 대한 의문점이 있거나 정정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코멘트 남겨주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