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이야기(Giri's Story)

갑자기 텍스트큐브 파일업로드가 안되는 문제! - 플래쉬 ActiveX 점검 본문

IT기술,개발/컴퓨터,IT정보

갑자기 텍스트큐브 파일업로드가 안되는 문제! - 플래쉬 ActiveX 점검

길이 2008. 10. 29. 22:2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데없이 저녁때까지 멀쩡하던 텍스트큐브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 수정좀 하려고 했더니
파일 업로드가 먹통이다.

PC도 재부팅해보고 브라우져 초기화도 시켜보고 별의 별 방법을 다 찾아봐도 이상하다.
(덕분에 홈페이지 계정 백업도 오랜만에 하고 계정정리도 하고... ㅋㅋㅋ)

이상하게.. 저녁때까지 잘 되던 PC가 왜 그러지... 이래저래 방법을 궁리하다가

아차! 아까 부팅할때 플래쉬 업데이트창이 뜨던데 그거때문인가?
tc의 파일 업로드가 플래쉬로 구현되어 있으니.. 그 문제다 싶어서 냉큼 제어판으로 가서
플래쉬 ActiveX 삭제..

흠.. 역시나... 플래쉬 모듈을 지우니.. 작동했다.
단, 플래쉬 ActiveX를 삭제하면 아래처럼 윈도우 기본 업로드 폼이 출현한다.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ㅋㅋㅋ
음.. 플래쉬 최신버전에 문제가 있었군...
문제가된 플래쉬 ActiveX 버전은 10.0.12.36
그럼 다시 다른 플래쉬 버전 설치하면 되겠지?

http://www.filehippo.com/download_flashplayer_ie/4007/

링크를 따라가 9.x버전을 설치한다.
역시나... 버전을 바꾸니.. 정상작동..

새벽에 플래쉬때문에 삽질한번 하게되네.. ㅋㅋㅋ

이번 플래쉬 10버전부터 보안 샌드박스쪽에 변경이 되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플래쉬로 파일업로드를 구현하고 있는 웹프로그램에서는 화면에는 보이지않지만 1x1 픽셀정도의 플래쉬를 삽입하여 구현하는데... 그래서 나타난 문제로 보인다.
다른 분들은 괜찮으신가요?



P.S : 기다리던 Flash10 대응 Textcube 1.7.5.1 패치가 발표되었습니다 관련내용은 텍스트큐브 공지사항을 참조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