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이야기(Giri's Story)

Hand of God: Scientists reveal amazing X-ray image of a supernova in deep space 본문

재밋는 이야기

Hand of God: Scientists reveal amazing X-ray image of a supernova in deep space

길이 2009. 4. 16. 11:2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국의 유명신문인 데일리메일이 NASA의 찬드라 엑스레이 관측소가 촬영한 초신성 현상 사진을 보도했다.
마치 사람의 손모양을 한 사진인데... 우주에는 이런 신기한 일들이 가끔씩 벌어지나보다.

물론 아직 인류의 기술이 모든 현상을 설명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모르고 있는 더 신기한 일들도 분명
존재하겠지?

별이 폭발하면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하는데... 내가 가진 우주관에 비춰보면... 사뭇 신기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 사진 말고도 같은 맥락에서.. '신의 눈(the eye of God)'라는 사진도 함께 공개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신의 눈.. 사진은.. 신기하긴 하지만.. '신의 손' 보다는 못하다. ㅋㅋㅋ


이 사진을 보고 잠시 생각에 잠겨본다.

얼마전에 개봉한 영화 노잉(knowing)의 결말에서... 외계의 지적생명체가 지구에 재앙이 닥치자
인류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꼬마아이들을 선택해서 다른 별로 옮겨주는 장면이 나오는데...

아마도 우주저편에서 인류를 지켜주는 신과 같은 존재들이 정말 존재하지 않을까? 하는.. ㅋㅋㅋ

어찌되었건 현재 내가 살아있는 이 삶속에서 최선을 다해 사는게 가장 중요한 문제가 아닐까 싶다.
세상엔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이 많은 것 같다. ^^
Comments